[ADsP 시험] 제29회 데이터분석 준전문가(ADsP) 독학 후기
Note/Certificate

[ADsP 시험] 제29회 데이터분석 준전문가(ADsP) 독학 후기

728x90
반응형


29회 ADsP 시험을 보았다. (결과는 맨 마지막!)

원래 '빅데이터분석기사'를 보려고 공부했었는데

1회 시험이라 기출 문제도 없고 공부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해 아쉽게 불합격을 했다.. 😭

통계 문제 헬파티 😵

빅분기,, 점수가 날 놀린다아ㅏ

 

기사는 재시험을 보지 않을 것 같아서

공부한 내용을 까먹기 전에 비슷한 과목인 'ADsP' 시험에 응시했다.

응시료가 50,000..

한 번에 붙지 않으면 안되는 시험비..

 

나는 '2018년 버전 데이터 에듀' 책으로 공부를 했다.

빅데이터 기사 교재로 공부했었기 때문에 비슷한 내용이 많아서 시험 전 1주일 투자해서 볼 수 있었다.

1, 2장은 핵심을 찾아 암기했고, 3장은 문제를 풀며 이해했다..

3장이 혼자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아 문제를 풀어보며 빈출 유형을 특히나 공부했다. (아직 이해 못한 부분도 있음,,)

 

시험 2~3일 전 확인한 기출문제와 인터넷 뒤져보다 발견한 주관식 요약본이 도움이 많이 됐다!! 

보면서 책에서 못 본 내용인데..? 하는 문제도 나오고

안봤으면 최소 3문제는 놓쳤을 것 같다 (그랬다면 불합격..)

 

 

기다리던 시험 day

집에서 기출 풀때는 주관식도 10개 중 2개 정도 풀고 했는데

시험에서 6~7개는 풀어서 느낌도 좋고 기분도 좋았다 😛

끝나고 집에 오면서 네이버 카페를 봤는데 뭔가 내 정답과 다 달라서 당황 ㅋㅋ

틀린 답으로 잘 봤다고 생각했다니;

 

간당간당한 결과가 나올 것 같아서 걱정하며 확인했는데 다행이 합격했다 두둥!

쨘 합격!

728x90
반응형